반응형

임플란트 시술시 주의사항

평균수명이 늘어난 만큼 잘 먹어야 튼튼한 삶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 뜻에서 치아 관리는 매우 귀중합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인의 주식인 밥, 김치 정도를 씹기 위해서는 노인의 잔존 자연치아가 최소 20개(위 10개 + 아래 10개) 정도 있어야 한다고 하는데요.

 

육류를 앞니로 끊어서 어금니로 잘 씹어 먹기 위해서는 최소 24개(위 열두개 + 아래 열두개)는 있어야 하는데, 65세 이상 고령층 인구는 대다수의 모두가 구강 내에 적어도 1개 이상의 치아를 상실한 결손부가 있다고 합니다.

 

임플란트 시술시 알아야할 주의사항

임플란트 시술 치료 주의사항은?

1개 치아가 없는 경우를 시작으로 대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부분무치악, 혹은 전체 치아가 상실된 완전무치악까지 다양한데요. 이 경우 제3의 치아로 불리는 임플란트 치유를 우선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연 치아와 유사해 외관상으로도 좋고, 만 65세 이상이라면 임플란트도 건강보험 특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치유 방법은 제3의 치아인 고정성 크라운 보철치유, 착탈식 부분 틀니 보철치유, 착탈식 완전 틀니 보철치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보편적으로는 빠진 치아 개수만큼 마찬가지로 임플란트를 시술해 투입하고 고정성 크라운 보철치유로 해결합니다. 치아 결손부가 큰 경우라도 임플란트를 단 몇 개밖에 시술해 넣지 하지 못하는 경우인 잔존골 상태, 능률적 여건, 불편한 전신상태에는 그 몇 개의 임플란트에 의존하고 있는 착탈식 틀니 보철치유를 소개하는데요. 

 

하지만, 손을 자유분방하게 운용하지 하지 못하는 장애가 있을 경우 틀니의 착탈이 쉽지 않으므로 할 수 있다면 제3의 치아인 고정식 임플란트 보철치유를 최우선 치유옵션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시 주의사항 꼭 잊지마세요!

임플란트 시술시 사전 확인 사항은?

한편, 임플란트 시술 전에는 잇몸을 절개하고 뼈를 깎아내는 시술을 해도 괜찮은지에 대한 사전 확인이 요구됩니다. 전신 질병을 가진 사람 중에는 시술이 안될 수 있는 사람(혈액순환 개선제, 혈전용해제, 골다공증약, 만성 중증 신장질환자, 혈우병 등)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매일 복용하는 약이 있거나 중증 질환이 있을 시에는 해당 진료과에 임플란트 시술이 될 수 있는지 미리 상의한 후 시술을 해야합니다.

 

이상 지금까지 임플란트 시술시 주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