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기청정기 구입 VS 렌탈

공기청정기 구입 VS 렌탈 어떻게 해야할까?

안녕하사요. 공기청정기가 필수 가전이 되어버린 요즘 구매를 할지, 렌탈을 할지 고민하셨을텐데요. 그렇다면 구매가 더 좋을까요, 아니면 렌탈이 더 좋을까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9평를 기준으로 한 번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이 기준은 저의 주관적인 생각이니 여러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 19평을 선택한 이유는 바로 구매, 렌탈 상관 없이 인기 있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이 제품의 구매와 렌타을 가겨 차이와 서비스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기청정기 구입 VS 렌탈 차이점

공기청정기 관리 비교

첫 번째, 공기청정기도 필터가 핵심적인 효소이기 땜문에 정수기처럼 꾸준히 관리가 필요한 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주기에 따라서 청소와 필터 교체가 있는데요.  필터교체의 경우 1년, 제품청소는 최소 6개월 마다 해야하는데요. 만약 이것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공기청정기라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의미가 없죠.

 

따라서 구매는 본인이 이런 관리를 따로 해야하며 렌탈의 경우 3개월 혹은 6개월 주기로 관리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상 A/S는 구매가 1년, 렌탈은 5년으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공기청정기 가격비교

두 번째, 2019년도 10월 기준으로 온라인 최저가는 대략 79만 4천원 인데요. 근데 막상보면 지역에 따라 추가금액이 있더라고요.

 

렌탈의 경우 대략 월 3만 5천원으로 5년 계약에 3년 약정입니다. 말 그대로 의무적으로 사용해야하는 기간은 3년이고 5년후에는 본인 소유가 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계산을 해보면 3년 동안 사용하면 1백 29만 원 정도 5년이면 2백 15만 원정도 인데요. 3년만 사용한다고 보면 구매한 것에 비해 어마어마한 금액이죠?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구매는 오로지 제품만을 제공하는 것이고 렌탈은 방문 관리와 소모품비용이 포함된 금액이죠. 참고로 LG퓨리케어공기청정기의 정품 필터는 6만 9천 원으로 필터의 수명이며 이 말은 즉슨 구매는 필터 값이 따로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렌탈은 여러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렌탈로 면제, 결합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이 있습니다. 해당 모델의 경우, 렌탈로 면제는 5년 동안 6번이 제공이 되는데 결합과 제휴할인은 선택입니다.

여기서 결합할인이란 두 가지 제품을 같이 렌탈 했을 때 한 제품당 5천 원씩 할인이 되면서 총 만 원씩 할인이 되는 혜택입니다. 제휴할인은 여러분들도 잘 아시는 신용카드 할인입니다. 전원 실적에 따라서 1만 원부터 최대 2만 3천 원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렌탈은 부가적인 사은품이 또 있는데요. LG 전자를 예를 들면 LG 전자는 정품 무빙휠이 지급이 되고 판매점에서 지급되는 사은품은 따로 있습니다.

공기청정기 렌탈 VS 구입 마무리

이렇게 렌탈과 구매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구매가 더 좋은지, 렌탈이 더 좋은지 본인의 성향과 기준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따라서 위 글을 참고하시어 좋은 선택하시길 바라며,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만약 여러분이 공기청정김 말고 다른 제품들, 정수기나 안마의자와 같은 것도 알아보신다면 결합할인으로 받아보시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이듭니다. 이런 제 개인적인 의견이였고요. 한 가지 중요한 것은 공기청정기는 렌탈과 구매 관계 없이 필터교체! 꼭 필요한 제품이라는 건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Posted b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