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리 갈색피 소량 원인

생리 갈색피 소량 원인 걱정되시죠?

안녕하세요. 건강한 여성이라면 한달에 한벅 씩 주기적으로 생리를 하게 되는데요. 특별히 여러분의 건강에 크게 이상이 있는게 아니고, 폐경기에 도달하지 않은 여자분들이라면 말이죠. 그리고 이때는 생리전이나 후에 출연하는 갈색피나 갈색냉 한번쯤 보신적 있으실 것 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놀라실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자연현상입니다. 그러나 매우 드물게 그 주기가 달라지는 상황들이이 있고, 생리 시 갈색 피가 나타나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혈액의 색상이 평소와 다르게 이상하다면, 보시는 이런 상황을 겪으신 분들이라면 당황하실 수 밖에 없으실텐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생리 갈색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생리갈색피 원인?

만약에 생리가 끝난 경우 색상이 좀 진해진 경우라면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건 혈액이 신체 부위에서 오래 머물게 되면서 색상이 약간 진해진 것이라 보시면 되는데요. 그런데 처음에 이런 증세를 겪으셨다면 이는 정말 다양한 까닭과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임신 초기증상

임신을 하게 되면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을 하게 되는요데. 이때 두꺼워진 자궁 내막을 뚫고 들어갈때 아니면 호르몬의 변화로 착상혈이 나오게 되는데요. 착상혈은 보통 배란일로부터 7일에서 10일 사이에 나타나며, 보편적인 생리색보다 갈색 빛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착상혈은 생리피처럼 적지 않은 양이 출연하는게 아니며, 우리가 평소 소변볼때 살짝 보일 정도 이기에 많은 사람이 모르고 지나칩니다. 따라서 이런 증세가 1-3일 정도 지속될 수도 있는데요. 만약에 임신일 가능성도 있으니 임신여부를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 부정출혈

생리전 후로 해서 갈색피가 보인다면 이는 자궁에 부정출혈 가능성도 있습니다. 평소와 다르게 생리주기가 틀리다거나 생리양이 다르다면 이는 부정출혈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부정출혈의 경우 호르몬 불균형이 일반적인 이유이며, 갑작스러운 많은 스트레스나 피로누적 또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출혈은 빈혈로 인한 어지러움 및 두통을 유발하기도 하고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암에 의한 출혈일 수도 있는데요. 이와 같은 증세가 멈추지 아니하고 꾸준히 장기적으로 나타난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분명한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시 것을 권유드립니다.

3. 질염

여자분들이라면 질염에 대해 굉장히 많이 생각하여 질 관리를 잘 하려고 노력을 하고 계실겁니다. 이 질염이라는 것은 그 자체가 워낙 주변에서 종종 발생하는 질병인데 이 질염이 우리의 사회생활을 할때 간지러움이 있어 여러 여성분들이 더욱 신경을 쓰고 계시죠. 질에는 윤활액이 항상 분비되어 질벽을 보호하고 있는데요.

 

이때 강한 산성을 유지해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박테리아를 막아줍니다. 그러나 질을 잘 관리하지 못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면 여성분이 질염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므로 평소에 자주 면역력 관리를 잘해주시고 청결관리 또한 잘해주셔야만 합니다.

이밖에도 정말 다양한 증상의 이유가 있습니다. 검사를 해보지 않게 되면 어떤 이상이 생겼는지 또렷히 알 수 없에, 불안감으로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것보다는 생리 갈색피 증세가 있다고 한다면 되도록 병원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주시는 것을 권유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생리 갈색피 소량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