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원인 뭘까요?

안녕하세요. 혹시 일상 생활을 하다가 갑자기 하복부 쪽에 콕콕 쑤시는 듯한 느낌의 경험을 하신 적이 한번쯤 있으신가요?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한달에 한번씩 이러한 배 주위에 쿡쿡 쑤시는 통증이 느껴지는 생리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자 오른쪽 아랫배 콕콕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자연적인 생리통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이 시간이 지난후에 사라지겠지 하고 참았는데도 사라지지 않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아랫배를 콕콕 찌른다면 분명 일상생활에 큰 불현함이 가게 됩는데요. 이 때 당황해서 자궁이나 난소에 문제가 생겼기에 이러한 통증이 생기는 것인지 아니면 변비나 소화장애로 인해서 생기는지 구분이 정확히 되지 않아서 걱정이 되실수도 있는데요.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자 오른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통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자 오른쪽 아랫배 통증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만약에 여러분의 오른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게 어느 시기에 시작됐는지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이런 증상들을 초기에 소화불량 급체증상으로 시작되는데 더 심각해지면 구토나 설사 증상을 보이고 이후에 만성이 되면서 복통을 계속 안고 생활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이런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의 원인들을 한번 제대로 살펴보겠습니다.

1.맹장염 초기증상

맹장염 초기증상은 소화불량이나 급체증상으로 시작해 상태가 심각해지면 구토와 설사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맹장염이란 우리 몸 속의 맹장 양끝에 있는 충수 부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서 통증을 유발하는 것인데요. 우리 맹장의 끝부분인 충수가 감염 되어 부풀어 오르다가 결국 피가 원활히 순환 되지 못하면서 결국에는 이게 터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맹장염이 생기게 되면 우리 몸 오른쪽 아래 복부 통증 또는 복부 아래 부분이 자꾸 눌리는 통증과 변을 볼 때 이러한 증상이 계속 되는데요. 이런 맹장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우리의 몸 면역력이 낮아졌을때 일어나기 쉽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을 신경써주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는게 매우 좋습니다.

2. 배란통

여성분들이라면 월경 시작 2주 전쯤 난소부분에서 소량의 출혈이 발생하는데요. 이때 복부에 불편감이 지속되면서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몇 시간에서 길게는 2-3일 정도 지속이 되는데요. 여성분의 배란시에 난소에서 출혈이 많이 발생하는 경우 이런 오른쪽 아랫배 콕콕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자궁근종

다음으로는 여성분의 자궁안에 종양이 생겨서 콕콕 쑤시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자궁근종의 경우 평소보다 생리통이 심각하거나 생리양이 기존과 다르게 증가할 때 자궁 속에 이는 근종이 커지면서 주변의 장기들에 무리를 주어 생리중이 아닌 경우에도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흔히 한국 40세 이상의 여성분들에게 타나는 증상기도 합니다.

4. 게실염

우리 몸의 대장 표면에 생기는 주머니 부분을 게실이라고 부르는데요. 게실염이란 세균이 게실 속에 번식해 염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합니다. 이 게실염은 여성들의 대장 오른쪽 결장에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오른쪽 아랫배를 콕콕 쑤시는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는 게실염을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한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단순히 평소에 음식을 너무 무리하게 먹어 체해서 당기는 느낌이 나는 경우도 있고요. 아니면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 복통을 겪는 경우도 있죠. 그렇기에 우선적으로 식습관에 대한 부분을 개선해과 스트레스 및 면역력 관리 그리고 몸의 피로도 관리도 함께 해주시는 게 필요 합니다.

 

지금까지 이렇게 다양한 여자 오른쪽 아랫배 콕콕 쑤시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말씀 드린 증상 이외에도 위험한 증상의 초기증상일 수도 있기에 여러분의 몸에서 보내는 작은 반응일지라도 주의깊게 귀를 기울이고 대처해 미리밀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