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노인 백내장 초기증상

노인 백내장 이란 무엇인가?

언제가부터 눈앞이 흐려지면서 멀리 있는 글씨를 읽기 힘들어집니다. 눈을 아무리 비벼봐도 마찬가지인데요. 단순하게 눈이 피로해서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예상치 못한 또 다른 질환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노령사회가 되면서 오르고 있는 성인질환인 백내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의 눈은 카메라에 비유되곤 하는데요. 케메라 렌즈에 먼지가 묻어 있으면 선명한 포토를 찍을 수 없듯이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되어 사물이 뿌옇게 보이게 됩니다. 대개는 백내장이 연세가 들면서 진행되는 노인성 백내장이 대다수입니다. 요근래는 30~40대에서 백내장이 나타나고 있는데 아무래도 야외 움직임이 증가하면서 자외선에 노출이 많아지고 이에 말미암아서 30~40대 장년층에서 백내장도 늘고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 대표 병세는?

백내장의 잘 알려진 병세는 시력 저하 입니다. 앞이 뿌옇고 침침하게 나타내고 눈이 부시다던가 사물이 둘로 겹쳐 보이게 됩니다. 백내장은 대개 수술하면 완치가능한 질환이기 때문에 적합한 시기에 치유를 받는다면 지독한 추가 질병은 피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 증상 무엇인가?

백내장이 심하지 않은 백내장 초창기에는 진행을 지연시키는 안약을 사용하거나 자외선을 차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백내장에 걸리신 사람이 수술을 언제 해야 될지를 많이 걱정하시는데 대개는 시력이 0.5이하이면 수술을 생각하게 됩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불편을 준다면 더 일찍 수술을 받게 되죠.

백내장 수술은 어떠한 것인가?

백내장 수술이라는 것은 백내장을 제거하고 그 자리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게 됩니다. 근래에는 프리미엄 인공수정체가 개발돼서 과거에 불가능했던 난시나 노안을 함께 교정할 만큼 백내장 수술이 많이 발전해왔습니다.

백내장을 막아주는 제일 쉬우면서 효율적인 것은 자외선을 차단하는 겁니다. 야외활동할 때는 무작정 선글라스를 끼는게 눈 몸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금연이나 금주는 기본이고 당뇨나 고혈압이 있는 상황은 정기적인 안과 검진이 중요하겠습니다.

 

정기적인 안과검진을 거쳐서 적합한 시기에 치유를 받는다면 백내장은 완치될 수 있어서 크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
,